2021/02 4

문제를 해결하는 방식

요즘은 무선 이어폰을 쓰는 시대가 되었다. 사람들도 애플의 새로운 혁신에 적응하고 있는 것 같다. 유선 이어폰은 꼬이기 쉬워 불편한 점도 있지만 폰과 연결했을 때 정확히 연결되었다는 느낌을 받아서 좋다. 어제는 좋아하는 유선 이어폰을 잃어버렸다. 방 안에서 잃어버렸다고 생각했기 때문에 방안을 샅샅이 뒤졌다. 새벽이 되어도 찾아지지 않아 속상했지만 더 생각하기 싫어서 잤다. 다음날 아침에 되어도 찾아지지 않았다. 어느샌가 지쳐 찾는 것을 포기했다. 지친 마음을 음식으로 달래기 위해 달걀을 프라이팬에 구우러 갔다. 식탁을 정리하는데 익숙한 물건이 보였다. 그렇게 찾던 이어폰이었다. 머릿속으로 계속 이어폰을 생각하고 있어서 흰색 물질에 조금 더 예리한 반응을 할 수 있었던 것 같다. 문제가 잘 해결되지 않을 ..

진짜일기 2021.02.18

홈트용철봉[일일이용후기]

코로나 확산으로 인해 헬스장을 이용하지 않은지 꽤 되었다. 그로인해 요즘은 경제적인 운동이라고 생각되는 런닝을 주로 하고 있다. 런닝 또한 근력강화와 연골 소모가 동반될 수 있기 때문에 무탈한 범위에서 뛰려고 한다. 런닝 외에도 집에서는 다양한 운동들을 할 수 있다. 기본적인 팔굽혀 펴기와 복근 운동들. 그 중에서 가장 어려운 운동이 등을 강화하는 운동이다. 이만원 정도 하는 운동기구에 이상한 절약을 했다. 등이 특히 강화되지만 운동이 되는 범위는 상체 전부라고 생각한다. 등은 몸을 키우는데도 효과적이라고 한다. 쿠팡에서 주문한 상품은 하루도 되지 않아서 왔다. 모두들 좋아하는 맨몸운동인 턱걸이. 조금씩 수행능력을 키워야겠다. 코로나가 잠잠해져서 함께 운동할 수 있는 날이 빨리 왔으면 좋겠다.

건강일기 2021.02.17

쳇베이커의 일대기를 다룬 영화[본투비블루]

넷플릭스에서는 모던 패밀리와 같은 짧은 러닝타임의 시트콤을, 유튜브에서는 10분을 넘기지 않는 짧은 영상을 주로 본다. 그래서인지 긴 러닝타임의 영화를 선택해서 보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예전에는 영화 보다가 나가는 사람을 이해할 수 없었지만 요즘은 그럴 수 있겠다고 생각이 든다. 오늘 추천해주고 싶은 영화는 쳇 베이커의 일대기를 다룬 born to be blue 영화이다. 2016년 6월 9일 개봉을 한 시간이 지난 영화이다. 오래된 영화이지만 감독이 완성한 미장센은 감각적이고 배경음악으로 쓰이는 쳇 베이커의 연주곡은 영화의 완성도를 더욱 높여준다. 주인공인 에단 호크가 입고 나오는 옷들 중에는 올해의 트렌드 컬러인 얼티메이트 그레이와 일루미네이팅 옐로를 조합한 룩이 있다. 그리고 몇 년 전부터 유행했..

영화일기 2021.02.16

한달안에완강하기좋은영어인강

취업준비를 하는 과정에서 영어는 필수적이고 많은 사람들의 발목을 잡는 과목이다. 목표하는 회사에 들어가도 승진을 위해, 더 나은 기회를 붙잡기 위해 영어 공부를 시작한다. 수많은 영어 고수들의 조언들을 찾아보면 저마다의 방식이 있지만 하나의 공통점은 어떤 방식을 사용했던 꾸준히 영어를 머릿속에서 생각했다는 것이다. 군대에 있을 때는 독학을 하는 시간마저 즐거웠지만 과분한 시간적 여유가 주어진 지금 디데이를 활용하지 않으면 의지가 나약해진 인간이 되었다. 그래서 활용한 방법은 영어 인강을 활용하는 것이다. 하루에 최소 한강씩이라도 영어 인강을 듣기로 했다. 공부한 교재는 주혜연의 해석 공식 기출구문 3.0 이다. 강의는 1월 16일에 시작하여 2월 15일까지 총 31일이 걸렸다. 공부하는 방식은 선생님이 ..

공부일기 2021.02.16